• 최종편집 2024-07-18(목)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5일(토) 10시부터 강릉원주대학교 원주캠퍼스 태화홀에서 국립강릉원주대학교, 한림대학교와 공동 주관으로 도내 6개 대학이 참여하는 의대·치대·한의대 입시전략 및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달 교육부에서 발표한 2025학년도 대입전형 시행계획에 따르면 도내 4개 의과대학은 24학년도 선발인원 대비 124명이 늘어난 391명을 모집하며, 그중 지역인재전형으로는 147명을 선발한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환경의 차이가 큰 도내의 특성을 고려하여 각 지역에서 의과대학 진학 준비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도내 의대·치대·한의대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사전 신청을 통해 도내 수험생 및 학부모 300명, 진학담당교원 50명이 참여한다.

 

이번 설명회는 한림대학교 의예과, 강릉원주대학교 치의예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의예과, 가톨릭관동대학교 의학과, 상지대학교 한의예과, 강원대학교 의예과 등 도내 6개 대학이 참여한다.

 

설명회에서는 대학별로 학과 소개, 대입전형, 지원전략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이 1시간씩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의과대학 증원 발표 이후 도내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관심이 증가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지역 인재가 우수한 의료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53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과대학 맞춤형 진학지원을 위한 도내 의대·치대·한의대 입시전략 및 진학 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www.sisak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