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처에 전통시장 온라인몰도 포함…발행 규모 매달 평균 50억 원으로 확대
정부가 수산물 전용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의 사용처에 전국 전통시장과 도매시장 내 9300여 개의 가맹점을 비롯해 전통시장 온라인몰도 포함하고, 매달 1인당 최대 4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한다.
최용석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은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 브리핑에서 이에 대해 “발행 규모도 월 35억 원에서 매달 평균 50억 원으로 확대했다”고 말했다.
수산물 전용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은 1만원 권, 5만 원권, 20만 원권 등 3가지 종류로 20만 원권은 16만 원, 5만 원 권은 4만 원, 1만 원권은 8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상품권은 ‘비플제로페이’ 애플리케이션(앱)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앱에 접속한 이후 원하는 금액대의 상품권을 선택하고 결제할 때 20% 자동 할인이 적용된 금액만 결제하면 된다.
1인당 매달 4만 원까지 혜택받을 수 있으며, 1인당 매달 최대 20만 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서울 용산용문시장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최 실장은 “그동안 매월 첫 주 단 1회만 발행했으나 보다 많은 분께서 혜택을 보시도록 7일부터 연말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오후 4시에 발행한다”며 “구매하신 후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은 2개월”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추석을 앞두고 이달 발행하는 상품권은 추석 전후로 수산물 소비가 더욱 살아나도록 10월 13일까지로 사용기한을 조정했다”고 덧붙였다.
수산물 전용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발행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수산대전’ 누리집(www.fsal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5일까지 추가된 생산·유통단계 수산물 방사능 검사 결과는 각각 123건, 61건으로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실시된 일본산 수입수산물 방사능 검사는 5건으로, 방사능이 검출된 수산물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추가로 조사가 완료된 강원 속초, 전남 율포솔밭, 울산 일산·진하 등 해수욕장 4곳 모두 안전한 수준으로 조사됐다고 해수부는 밝혔다.
최 실장은 해양방사능 긴급조사 현황에 대해 “원근해 5개 지점의 시료 분석 결과, 삼중수소가 리터당 7.0 베크렐 미만으로 분석됐다”며 “이는 WHO 먹는 물 기준 대비 훨씬 낮은 수준으로, 방류 이후에도 우리 바다는 ‘안전’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고 말했다.
BEST 뉴스
-
[대학 특집 인터뷰]“글로컬 비전으로 혁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GREAT 강원도립대학교”
강원특별자치도 유일의 공립대학인 강원도립대학교가 지역사회의 중추이자, 글로컬 고등직업교육의 거점으로 우뚝 서고 있다. 학생 중심의 교육 혁신과 실용적 인재 양성에 집중해온 강원도립대는 최근 다변화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작지만 강한 대학’으로의 정체성을 더욱 분명히 하며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맞고 있다... -
[속보]벌말공원 주차장 설명회, 결국 파행
13일 춘천시가 개최한 벌말공원 공영주차장 건립사업 주민설명회가 결국 주민들의 격렬한 반대로 파행됐다. 이에 16일 예정된 착공식도 잠정 연기됐다. 춘천캠프페이지에 이어 벌말공원까지 육동한 춘천시장의 소통 문제와 행정력 부재가 연이어 질타받고 있는 모양새다. 한편 사업을 반대하는 주민들은 '현 단면주차... -
"정은경 전 청장 남편, 코로나 팬데믹 시기 관련주 투자로 수익…이해충돌 의혹 제기돼"
더불어민주당 정은경 총괄선대위원장이 6·3 대통령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올 5월12일 인천 중구 답동성당 앞 사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은경 전 청장 남편, 코로나 팬데믹 시기 관련주 투자로 수익…이해충... -
여성 역차별? '성평등가족부' 추진 절대 안돼
성평등가족부 확대개편 반대 집회 / 시사케이뉴스 25일, 용산 전쟁기념관 앞에서 진평연, 전학연 등 전국의 학부모 및 시민단체가 성평등가족부 추진을 규탄하는 집회를 열었다. 주최측은 이재명 정부가 여성가족부를 성평등가족부로 확대·개... -
‘성평등가족부’로 확대 개편?… 헌법 질서 혼란과 전통 가족제도 붕괴 우려
여성가족부를 성평등가족부로 확대개편하는 데 반대하는 기자회견 / 시사케이뉴스: 주최측 제공 [서울=시사K뉴스] 성평등가족부 반대 대책위원회는 7월 1일 국회 소통관에서 성명을 발표하고, 정부가 추진 중인 여성가족부의 ‘성평등가족부’ 확대 개편 시도를 강력히 반대한다고 밝... -
“어린이 장난감에 실제 주사기 부품 금지해야”… 학부모단체, 법 개정 촉구
12일, 강원도교육청에서 어린이 위해물품 관련 대책 합동협의화가 열렸다 / 제공:강원도교육청 강원교육사랑학부모연합(박태양 대표)은 11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신경호 교육감)에서 열린 ‘학생 안전사고 예방 및 유해물품 유통 차단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협의회’ 이후, 어린이 장난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