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동해시 망상2·3지구 개발사업 업무협약 체결‘내년 상반기 착수’

동해시는 2022. 12. 27.(화) 14:00 / 동해시청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엠에스호텔앤리조트(주)·엠에스글로벌리조트(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람 10명, 서 있는 사람의 이미지일 수 있음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내년 상반기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망상 2·3지구 개발사업 본격 착수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망상2·3지구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하여 망상2·3지구 개발사업시행자 엠에스호텔앤리조트(주)·엠에스글로벌리조트(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사업중단 시 토지환매, 1군 건설사 책임시공, 동해도시기본계획 변경 추진, 실시계획 및 설계변경 시 동해시와 사전 협의, 공공시설 조성 후 기부채납, 명품해변거리 조성, 디지털아트뮤지엄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비롯하여,

망상지역 개발가용지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및 외국교육기관, 종합병원, 바이오 관련 기업 등 유치, 공사비 20% 이상 관내 업체 참여, 동해시 거주자 또는 연고자 20% 이상 직원채용, 복합시설 내 여가 또는 유희시설 설치·운영, 상·하수도 시설 원인자부담 설치·운영, 지급보증 요구 금지, 공동 투자유치활동에 관한 사항이 포함 되어 있다.

아울러, 동해시와 사전 협의 사항 규정, 재무상태 외부감사 실시, 세부협약 체결 이행 등의 내용과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동해시의 행정지원 및 협력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해시 대표 관광지로 뛰어난 자연경관과 시설을 자유롭게 향유할 수 있는 망상해변에 대하여 공공성 훼손에 따른 대안을 마련하고, 사업의 안전성과 경제성을 확보하여 성공적인 개발사업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협약 이후 동해시는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과 협력하여 내년 초 실시계획 승인 및 상반기 이내 사업이 착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박종을 미래전략담당관은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망상2·3지구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39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망상2·3지구 개발사업 업무협약 체결‘내년 상반기 착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www.sisak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