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홍보수석에 김은혜, 신설된 정책기획수석엔 이관섭


 대통령실 개편안 발표

대통령실 홍보수석 비서관에 국민의힘 김은혜 전 의원이 임명됐다. 정책기획수석비서관도 신설, 이관섭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이 맡게 됐다.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은 21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이같은 대통령실 개편을 발표했다. 홍보수석이 김은혜 전 의원으로 교체되면서 최영범 홍보수석은 대외협력보좌관을 맡게 됐다.

김 실장은 “김 신임 수석은 홍보 및 언론 분야 최고 전문성을 갖춘 분”이라며 “대통령 국정 철학에 대한 이해가 높아 윤석열 정부 국정철학과 운영에 있어 언론과 소통할 적임자”라고 소개했다. 김 신임 홍보수석은 MBC 기자·앵커 출신으로 이명박 정부 청와대 대변인과 KT 커뮤니케이션실장 등을 역임했다. 윤석열캠프 공보단장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당선인 대변인을 지냈다. 지난 6·1지방선거 경기지사 선거에서 석패했다.

윤 대통령은 또 정책기획수석을 신설하고 이관섭 부회장을 임명했다. 김 실장은 “국정 전반에서 기획조정 능력 외에도 앞으로 국정을 운영함에 있어 국민과의 소통과 이해를 원활히 해 윤석열 정부 핵심국정과제를 이끌어 줄 적임자”라고 말했다. 이 신임 정책기획수석은 행정고시 27회 출신으로 산업자원부 과장, 지식경제부 국장과 에너지자원실장,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과 산업정책실장, 1차관을 지냈다.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을 거쳐 한국무역협회 상근부회장으로 활동 중이었다.

 국가안보실 2차장에는 임종득 전 청와대 국방비서관을 지명했다. 전임 신인호 2차장이 건강 문제로 사임한 지 2주만이다. 김 실장은 “국방 정책과 군사분야 전략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는 정책통이다. 안보태세 더 강화할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혜 신임 홍보수석, 이관섭 신임 정책기획수석, 임종득 신임 국가안보실 2차장 임종득 전 국방비서관. 연합뉴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04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통령실 인사개편 단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www.sisaknews.com